2020년 영세·중소 가맹점 점주님, 카드 수수료 꼭 환급 받으세요!

최근 서울 도봉구에서 정육점을 연 차 모씨(55)는 신용카드 결제 고객이 많아 카드 단말기를 설치했지만,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 수수료율이 2% 안팎으로 높은 금액을 부담해왔다. 하지만, 금융위원회는 이와 같은 자영업자들의 카드 가맹점 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해 ‘수수료 차액 환급 규정’을 발표했다. 매출이 적은 데도 매출액 정보가 없어서 높은 수수료를 부담해야했던 차 모씨와 같은 영세·중소 가맹점들에게는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신규 가맹 사업자라면 카드 수수료를 지급해준다는 것이다.


2020년 카드수수료 환급 시행!
내 가게 카드수수료 환급액 확인

더 알아보기


차 모씨가 돌려받게 될 금액은 지난 4개월간 매출을 5,000만원으로 계산했을 때, 대략 70만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환급액 대상 지정 여부와 실제로 받게 될 환급액도 꼭 확인해볼 계획이라고 한다.

이와 같은 신규 가맹점 중 연 매출 환산액이 30억원 이하로 선정된 사업자 약 22만명에게 카드 수수료 환급액은 신용카드 수수료 444억 원, 체크카드 수수료 124억 원으로 총 568억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캐시노트는 음식점, 카페, 편의점, 미용실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카드 수수료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다. 카드 수수료 환급액 확인 기능뿐만 아니라, 실시간 매출 확인, 카드매출 누락 금액 확인 등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작년 환급 대상자는 22만 명을 돌파 했는데, 평균 환급액은 가맹점 당 약 25만 원이라고 한다. 자영업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 할 수 있는 이유이다. 2020년에도 캐시노트는 상반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카드 수수료 환급액은 물론, 당월 매출, 누락된 금액 등의 각종 내역들에 대해서도 손쉽게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하루하루 영업으로 한시가 바쁜 사업자들에게는 한 번에 매출 관리를 해결해주는 든든한 비서이자, 이제는 자영업자들 사이에서는 없어선 안 될 맞춤형 종합 정산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최초 카드 수수료 환급액 확인!
2020년 내 가게 카드수수료 환급액 확인하기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