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한국신용데이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주문 배달 통합 관리 서비스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서 달리 정의하지 않은 사항은 “캐시노트서비스 기본약관” (이하 “기본 약관”)에 정의된 바에 따릅니다.

  1. “주문 배달 통합 관리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의 상점에서 취급하는 물품에 관하여 “소비자”가 비대면으로 주문을 제시하면, “회사”는 그 주문 내역을 “회원”에게 전달하여 “회원”이 주문된 물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소비자”란 “회사”의 회원 여부를 불문하고, “회원”의 상점에서 공급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소비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제휴 사업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사업자로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에 관하여 “회사”와 업무 제휴에 관한 계약을 맺은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휴 계약이 체결된 “제휴 사업자”를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표시합니다.
  4. “주문 접수자”라 함은, “제휴 사업자” 중 “소비자”로부터 주문 정보를 수령하여 “회사”에 전달하는 등, 주문과 관련된 “소비자”와 “회사”, “회원” 기타 관련된 “제휴 사업자”사이의 의사표시를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배달 업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접수한 주문에 따른 상품을 배달하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주문하기 서비스 이용의 조건)

  1.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캐시노트 서비스의 회원이어야 합니다.
  2.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주문 접수자”가 제시하는 서비스에 가입 (서비스 약관의 동의, 각종 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 등 “주문 접수자”가 제시하는 요건)하는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주문 접수자”가 제시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POS 관리자 서비스”에 가입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회원”의 상점에 소재한 POS 단말기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상점에 소재한 POS단말기의 기술 사양 기타 다른 요인으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POS 관리자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본 서비스를 당해 “회원”에게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회사” 및 “주문 접수자”에게 다음 각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동항에 따른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은 지체없이 그 변경내역을 “회사” 및 “주문 접수자”에게 “회사” 및 “주문 접수자”가 요구하는 방식에 따라 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통지한 변경 내역은 “회사” 및 “주문 접수자”가 제공하는 기준에 따라 일정한 시점에 본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동항에 따라 등록된 정보의 최신성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가) “회원” 상점의 상호
    나) “회원” 상점의 사업자 등록 번호
    다) “회원” 상점의 소재지
    라) “회원” 상점이 제시하는 상품의 목록 및 가격 정보
    마) 기타 “주문접수자”의 요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주문접수자”에 제공하는 “회원”에 관한 개인 정보

 

4 (“회사 역할)

  1. “회사”는 “회사”가 직접 또는 “주문 접수자”를 통하여 수령한 “소비자”의 주문 및 결제 관련 정보가 “회원”이 등록한 POS 단말기에 표시되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하여 “회원”은 해당 주문에 대한 수락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주문 접수자”를 통하여 수령한 주문에 대하여 “회원”의 수락 여부의 의사 표시 사항을 “주문 접수자”에게 전달합니다.

 

5 (배달 주문 대행 기능의 제공)

  1. “회사”는 수락된 주문에 관하여, “회원”이 “배달업체”를 통하여 지정된 장소로 주문 상품을 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배달 주문 대행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배달 주문 대행 기능”의 구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배달업체”가 이용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제시하는“배달업체”의 목록에 포함되는 자 로서, “회원”이 해당 “배달업체”와 직접 배달에 관한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 등록한 “배달업체”
    나) “회사”에서 지정한 “배달 업체”로서, “회원”이 당해 “배달업체”의 배달 용역 제공에 관하여 동의한 “배달업체”
  3. “회사”는 “배달 주문 대행 기능”을 이용하는 “회원”의 배달 주문에 관한 정보를 전항 각 목에 따른 “배달업체” 중 한곳에 전달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배달 정보를 “배달 업체”에 전송하는 과정에서 원활한 정보 통신을 위하여 통신 중개 업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2항 가목에 따라 “회원”이 등록한 “배달 업체”와 “회원”간의 배달 주문 관련 정보의 전달 외에, 배달 용역 자체와 관련된 하자, 배달과 관련된 “소비자” 피해 기타 손해 배상 책임 여부 등 “배달 업체”와 “회원”간의 법률관계에 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의 해지)

  1. “회원”은 “회사” 또는 “주문 접수자”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본 서비스의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 해지 처리는 “주문 접수자”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2. “회원”이 “주문 접수자”가 제시하는 서비스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주문 접수자”의 서비스 탈퇴 등의 사유로, “주문 접수자”와의 계약관계가 종료되는 경우, 본 서비스에서도 탈퇴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본 서비스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고 판단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의하여 본 약관에 따른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가입한 “주문 접수자”의 서비스 계약도 해지될 수 있습니다.

 

7 (기타)

  1. 본 서비스는 캐시노트 서비스에 기반한 서비스로서, 캐시노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발생하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한이나 한계 등에 관한 내용은 기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내용은 기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기본 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 본 약관이 우선합니다.
  3. “회사” 또는 “주문 접수자”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일정한 비용 또는 수수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 서비스 가입 과정에서 명확히 고지하며, 이에 관한 변경이 있는 경우 캐시노트 서비스를 통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립니다.
  4. “회사”와 대표 사업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5. “회사”와 대표 사업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