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 폐업률 89%의 시대, 생존하는 사장님의 매출관리비법 캐시노트

카드대금 입금일정 확인과 현금흐름은 파악은 가장 중요하다.

대부분의 고객은 카드로 결제한다. 그런데 이 카드 매출의 경우, 정산 구조가 복잡하고 카드사마다 정산 주기가 달라 하루 매출이 얼마인지, 내 통장에 입금되는 금액은 얼만지 바로 알 수 없었다. 자영업자들은 이러한 구조 때문에 카드매출을 보며 현금흐름 관리에 적용하기 어렵다. 그래서 때로는 자주 급하게 대출기관을 이용하고 카드대금이 입금이 되면 대출금을 갚지만 조기 상환되는 경우에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현금흐름 일정 파악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

캐시노트는 이 복잡한 카드매출 입금 주기를 한큐에 정리해 알려준다. 그것도 가장 편하게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으로 말이다. 매일 틀리던 돈 계산에서 해방 받을 수 있다.

 

 

 

사장님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카드매출누락

소액결제가 많아 건수 별로 확인을 못해 카드매출대금이 제대로 정상 입금되는지 여부는 사실 파악이 어렵다. 워낙 카드매출 정산구조가 복잡하고 카드사마다 제각각 이기 때문에 아무 문제없이 대금지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해도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이를 알 도리가 없다. 물론 많은 가맹점주님들께서는 ‘알아서 잘 넣어주겠지’라 믿고 딱히 신경을 안 쓰실 수 있지만 조금만 신경을 쓰게 되면 정말 복잡해서 알 방법이 없다.

카드매출 누락의 경우, ‘설마 카드사 정산이 틀리겠어’하며 믿었던 밴사와 카드사로부터 어찌보면 뒤통수를 맞은 것과 다름없다. 왜냐하면 이에 대해 별도의 공지를 전달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지급 된 대금의 존재여부를 알리 없었던 소상공인들에게 캐시노트의 매출누락 알림은 보너스를 받는 기분이다.

놀랍게도 지난 2년간의 모든 카드매출 결제, 입금 내역을 분석하여 진단결과와 상세내역을 제공한다. 현재 보류 중인 매출은 물론 과거에 미 입금된 내역은 없는지 카카오톡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86.9%의 고객은 방문 또는 구매전, 내 Shop의 리뷰를 검색한다.
얼마 전부터 눈에 띄게 줄어든 고객. 알고 보니 악성 댓글이 누적되고 있었다. 모 대기업에는 인터넷 평판관리 조직이 따로 있다고 한다. 인건비 부담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사장이 도맡아 하고 있는데 이런 인터넷 평판관리는 꿈도 못 꾼다. 뒤늦게 악성 글을 발견하고는 부랴부랴 대응해보지만 이미 우리 가게는 한산하다.

캐시노트는 여기저기 흩어진 내 가게 리뷰를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으며, 새로 올라온 리뷰에 대해서는 알림을 보내준다. 나를 대신해 인터넷 평판관리를 모니터링 해주고 소비자들의 만족한 점, 불만족 한 점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바로 확인하니 빠른 대응은 물론이고 가게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된다.

 

 

신기하게도 캐시노트를 쓰는 사업장의 1년 이내 폐업률은 7%이다. 사업장의 첫번째 카드 결제일을 개업일로 가정하여 산출한 계산이다. 자영업 폐업률 89% 시대에 자영업자들이 흔히 겪는 대금 입금 지연이나 누락에 따른 피해를 줄이고, 복잡한 카드매출 정산과 분석을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는 캐시노트는 자영업자의 든든한 비서이다.

 


카카오와 함께하는 매출관리 서비스, 캐시노트
카드대금 입금 알림 & 미지급 매출

지금 무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