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사업자 94만명, 10월 25일까지 부가가치세 미납부시, 3% 가산금 발생

올해 2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기간이 다가왔다. 법인사업자는 2019년 7월 1일 ~ 2019년 9월 30일까지의 사업실적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오는 10월 25일(금)까지 신고/납부 해야 하며,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 부담이 발생한다. 자진 납부는 직접 납부 및 간편 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그렇다면, 누가 납부하고 누가 면제될까? 원칙적으로 사업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경우 부가가치세가 과세된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면세품목을 취급하는 면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가 면제된다. 또한 수출을 하는 경우 해당 국가에서 과세가 되기 때문에 이중과세를 방지하여야 한다. 몇몇 특별한 경우 영세율사업자가 될 수 있고 말 그대로 0의 세율이 적용된다. 따라서 부가가치세를 신고하되, 매입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물론 종합소득세는 내야 한다.


※ 2019 2기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임박
부가가치세 신고 대상 및 신고 금액 확인하기

지금 무료 확인


캐시노트는 사업자 대상으로 부가가치세액 확인 기능을 출시했다. 부가가치세액 확인뿐만 아니라, 실시간 매출 확인, 누락 카드매출 금액 확인, 세무사 연결 기능 등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세청, 홈택스 등 사업 필수 정보를 통합 안내하여, 사업자들 사이에서 “사업관리 만능 앱”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사업자 대상으로 당월 매출, 누락된 카드대금 등의 각종 내역을 매일 카카오톡으로 알려줘 초보 사장님들 사이 필수 앱으로 꼽히는 캐시노트. 세금 정책, 세무 업무, 매출 관리 등… 일일이 알아보고 장부를 작성하며, 신고하고 납부하는 시대는 지났다. 똑똑한 앱 하나로 금쪽같은 시간을 절약해보는 건 어떨까?


캐시노트, 부가가치세액 확인 기능 출시!
내 가게 부가가치세액 확인하기

지금 무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