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들 두 번 울리는 카드매출 누락, 전월 100,398건

용인시 이 모씨는 가게를 운영하면서 카드 전표가 매달 다르게 입금된 사실을 파악하고 거래 은행사로 항의를 했지만, 각 카드사에서 은행으로 자동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누락될 일이 없다는 답변만 받고 현재까지도 정확한 누락을 파악하지 못한 상태이다.
그 동안 소액결제가 많아 건수 별로 확인을 못해 카드매출대금이 제대로 정상 입금되는지 파악을 못하다 소득세 계산을 하면서 누락된 미지급금을 발견 했다는 것이다.


2020 내 가게 매출관리 무료 서비스!
카카오 공식 매출관리 서비스, 캐시노트

지금 무료 확인


워낙 카드매출 정산 구조가 복잡하고 카드사마다 제각각 이기 때문에 아무 문제없이 대금지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해도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이를 알 도리가 없다. 물론 많은 가맹점주님들께서는 ‘알아서 잘 넣어주겠지’라 믿고 딱히 신경을 안 쓰실 수 있지만 조금만 신경을 쓰게 되면 정말 복잡해서 알 방법이 없다.

그리고 카드사 별 전표매입, 대금지급 정책에 따라 자동매입 또는 자동지급 과정에서 보류되는 매출이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같은 카드번호와 금액으로 연속해서 결제가 일어나는 경우 실제 카드 회원이 같은 금액을 2차례 나눠서 결제했을 수도 있지만 중복결제 등의 실수일 수도 있기에 이러한 경우 전표 매입이 보류될 수도 있다.

최근 광주의 한 백화점 명품 매장에서는 4억원 가량의 신용카드 결제 건이 일괄 승인 취소 되는 일이 발생했다. 매장 내 직원이 카드사 전산시스템의 허점을 악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캐시노트는 소상공인의 이러한 누락대금 관리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온 카카오 공식 매출관리 서비스이다. 자영업자가 신용카드로 결제된 매출 현황을 한눈에 파악될 수 있고,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카카오톡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보니 빠르게 보급되어 현재 수 십 만명의 사업장에서 사용하고 있다.

각 카드사별 매출액과 더불어 내 사업장에서 결제된 건이 매일 정확히 입금되는지, 혹시 보류되거나 누락된 건은 없는지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흔히 겪는 대금 입금 지연이나 누락에 따른 피해를 줄이고, 복잡한 카드매출 정산과 분석을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다.


전국 사장님들을 위한 매출 관리 무료 서비스
2020 카카오 공식 매출관리 서비스, 캐시노트

지금 무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