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이 약관은 ㈜한국신용데이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고객관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회사의 캐시노트 서비스에 가입한 자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소비자”란 회원의 매장에서 매출을 발생시키는 고객을 말합니다.
3. “고객 관리 서비스”라 함은 소비자의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수단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 및 서비스를 말하며, 소비자의 누적방문기록에 따른 혜택 제공, 누적 매출에 따른 혜택 제공, 재방문 유도를 위한 프로모션 등을 포함합니다.

 

3 (고객관리 서비스의 이용 조건)

1. 회원은 캐시노트 서비스에 적법하게 가입하여 캐시노트 서비스의 회원의 자격을 유효하게 유지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2. 회원은 “캐시노트 포스관리자 이용약관”에 따라 캐시노트 포스관리자 서비스에 가입하고, 해당 약관에서 요구하는 입력툴을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회원의 포스단말기 등에 유효하게 설치한 자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방문 소비자의 연락처 정보를 수집하고, 필요한 개인정보에 관한 동의를 확보할 수 있는 장치로서, 회사가 지정하는 요건을 갖춘 장치(이하 “입력장치”)를 구비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입력장치를 포스단말기에 설치된 입력툴을 통하여 회사의 시스템과 연동이 되도록 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

1. 회사는 회원의 매장에 설치된 입력장치를 통하여 소비자의 연락처를 수집하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2. 전항과 같이 연락처를 제공한 소비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페이노트서비스기본약관”에 동의하고 페이노트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의 소비 실적에 따라 회원 매장의 방문 빈도, 매출 실적,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하여 당해 소비자에게 개인화된 정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제2항과 같이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소비자가 회원의 매장에 방문한 실적 및 매출 실적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제시하고, 회원이 고객 관리 서비스를 통하여 약정한 리워드 등의 혜택 서비스를 해당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해당 소비자에 관하여 누적된 혜택 정보 등을 회원이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4. 회사는 제2항과 같이 수집된 소비자의 회원 매장에서의 방문 및 매출 기록 및 소비행태에 기초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프로모션 등을 회원이 타게팅하는 특정 속성을 갖춘 그룹의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개별 소비자의 정보 수신 동의 여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3항에 정한 바와 같이, 회원이 특정 소비자에 대하여 부담하는 혜택 제공 의무, 이행 상황, 잔여 혜택 상황 등에 관한 정보를 관리하며, 해당 내용을 회원이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6.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의 페이노트 서비스에 가입한 소비자의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7. 본조 제1항부터 제5항까지의 서비스 중 일부에 관하여는 서비스 초기에는 기능에 일부 제한이 있거나,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능상 제약 사항에 관하여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고지 합니다.

 

5 (회원의 역할 및 의무)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일정한 서식에 따라, 회원이 매장에서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혜택의 구체적 내용을, 실적 충족 요건 등을 포함하여 회사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내용에 변경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그 변경의 발효일 3영업일 전까지 제1항과 같은 방식으로 회사에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의 효력은 변경등록이 이루어진 날로부터 3영업일 이후의 날로써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날에 발생합니다.
3. 회원은 상기와 같이 등록한 내용은 소비자에 대한 구속력 있는 약정을 구성한다는 점을 인정하며, 등록된 내용에 부합하는 요건을 갖춘 소비자에 대하여 등록한 대로의 혜택을 제공해야 할 의무를 부담하고, 그 내용대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4. 혜택 조건을 충족한 소비자의 권리의 존속 기간은, 혜택조건을 충족한 날로부터 최소 6개월 이상 유지되도록 하는 조건으로 회사에 그 존속기간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6 (서비스 이용의 조건 및 제약)

1. 제7조 제2항에 따라 탈퇴 처리된 전력이 있는 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에 가입이 거절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하는 경우, 그 비용에 관한 구체적 내용은 캐시노트 앱, 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3. 제1항에 정한 서비스 이용료 조건을 변경하려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적용일 1개월 전에 미리 캐시노트 앱, 웹 서비스 화면, 메세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원 부담을 경감시키는 요금제의 변경은 그 효력 발생일을 공지일로부터 1개월 미만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소비자의 동의 의사에 기초하여 제공됩니다. 따라서, 소비자가 동의를 거부하거나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본 서비스는 회원이 설치한 포스관리자의 정상적인 작동을 전제로 합니다. 포스 제공 업체 등의 기술 요건 변경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한 포스관리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어려운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는 제공이 제한되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캐시노트 앱, 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본 서비스에 대한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해지 신청에도 불구하고, 제5조 제4항에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소비자에게 이행해야 하는 잔여의무가 모두 소멸할 때까지, 회원은 본 계약에 따른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계약에 정한 내용을 위반하거나, 회원이 소비자에게 제시한 혜택 조건에 관한 이행을 소홀히 하거나, 본건 서비스와 관련하여 소비자로부터 빈번한 민원을 유발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통보로 본 약관을 해지하고, 해당 회원을 본 서비스에서 탈퇴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소비자 또는 회사가 입게 되는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제6조 제5항의 사유로, 회사의 판단으로 해당 회원에 대하여 본건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 본 약관을 해지하고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8 (기타)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내용은 “캐시노트서비스 기본약관”, “캐시노트 포스관리자 이용약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3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