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사용법

카카오톡 인증방법

카카오톡에서 캐시노트를 이용하시려면 아래 단계를 참고해주세요.

  1. 카카오톡에서 [캐시노트]를 검색하여 친구 추가하고 1:1채팅 시작
  2. 채팅화면 아래 [시작]버튼 누른 다음 로그인 메시지의 링크 눌러 최초 1회 로그인
    (아직 가입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화면 아래 회원가입 눌러 가입)
  3. 다시 채팅화면으로 돌아와 [시작]버튼 누르면 조회버튼 표시

(혹시 채팅화면 하단의 시작 버튼이 안보이는 경우 키보드 위 우측의 1:1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가 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카드매출 등록방법

카드매출을 연동하기 위해선 여신금융협회의 통합조회서비스에 가입된 인증정보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단계를 참고해주세요^^

여신금융협회 서비스에 이미 가입했다면,

  1. 캐시노트 채팅화면에서 [내 카드매출 연동하기]를 눌러 연동화면으로 이동
  2. 카드매출 연동화면에서 여신금융협회 로그인정보 등록

여신금융협회 서비스에 가입한 적이 없으면,

  1. 카드매출 연동화면 아래 [여신금융협회 서비스 가입]버튼을 눌러 가입화면으로 이동
  2. 현재 이용하시는 스마트폰의 명의자 정보로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
    (대표자 명의의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3. 마지막 단계에서는 사업장과 대표자정보를 입력하신 다음, 카드사 선택란에 아무 카드사나 1개를 선택하고 해당 카드사의 매출대금 입금계좌를 그 아래 계좌정보란에 입력하고 가입

가맹점정보(사업자번호,대표자생년월일, 1개 카드사입금계좌)가 모두 정확하면 가입 완료되며, 나머지 카드사들은 별도 추가없이 자동 등록됩니다.^^

계좌,카드,홈택스 등록방법

홈택스, 은행계좌, 신용카드 등록의 경우, 해당기관 로그인방식의 특성상 스마트폰이 아니라 PC에서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버전9 이상)에서 cashnote.kr 접속·로그인 후 [정보 관리] > [금융기관 연동] 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하세요.

카카오톡 조회방법

카카오톡 인증과 금융기관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카톡 채팅화면에서 간편조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채팅화면 아래 [시작]버튼 클릭
  2. 조회 버튼 중 원하는 조회 선택
  3. 가장 최근기간의 조회결과 확인
  4. 다른 기간은 이전/다음 버튼 통해 확인

(혹시 채팅화면에서 시작 또는 조회 버튼이 안보이는 경우 키보드 위 우측의 1:1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가 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현재 총 8가지 조회서비스를 카카오톡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참고1] 시작버튼

[참고2] 조회버튼 넘기기

자주 묻는 질문

무료이용권은 어떻게 받나요?

회원님의 추천으로 가입한 신규회원이 카드매출 연동 후 추천인의 휴대전화번호 또는 추천코드를 등록하면 두 분 모두에게 고급형 멤버십 1개월 무료이용권이 자동 추가됩니다.

내 추천코드 확인과 카톡 추천하기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1. 설정 버튼 눌러 설정화면 이동
  2. 설정화면 맨 아래 ‘친구 추천하기’ 클릭
  3. 추천코드 확인과 카톡 추천하기 활용

*추천받은 신규회원은 카드매출 연동 후 추천인(휴대전화번호 또는 추천코드)을 등록할 수 있으며, 가입 후 1개월 이내 등록하셔야 합니다.

추천인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추천받은 신규회원이 캐시노트에 카드매출을 연동하고 추천인의 휴대전화번호 또는 추천코드를 등록하면 두 분 모두에게 고급형 멤버십 1개월 무료이용권이 자동 추가됩니다.

  1. 회원가입 후 카톡채팅화면에서 카드매출 연동
  2. 채팅화면 아래 ‘설정’ 버튼 눌러 설정화면 이동
  3. ‘추천코드/쿠폰 등록’메뉴에서 추천인의 휴대전화번호 또는 추천코드 입력

(가입 후 1개월 이내 추천인 등록)

쿠폰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보유하신 쿠폰코드를 추가하시려면 아래 단계를 참고해주세요.^^

  1. 채팅화면 아래 ‘설정’ 버튼 눌러 설정화면 이동
  2. 추천코드/쿠폰 등록 메뉴에서 쿠폰코드 입력

(등록기한이 존재하는 쿠폰은 기한 이후 등록이 제한됩니다.)

채팅화면에서 조회버튼이 안보여요?

채팅화면 하단에 시작버튼 또는 조회버튼이 안보이신다면 키보드 영역 위 우측의 1:1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키보드가 사라지면서 [시작]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그걸 누르면 조회 버튼이 나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카드매출이 포스기와 다른데 왜인가요?

포스기의 매출과 차이가 존재한다면 아래 경우일 수 있습니다.

  1. 캐시노트는 카드사 정산방식과 동일하게 0시~24시까지 승인을 기준으로 일매출을 집계합니다. 따라서 자정 이후 영업하는 가맹점은 새벽에 결제된 매출이 포스기에서 개시일(전날) 매출로 계산되기에 포스기의 일매출과 차이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2. 해외에서 발급된 카드 또는 해외카드사와 제휴된 일부 국내카드의 승인은 통합전산망에서 2~3일 후에 확인되므로 전일 매출 정보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혹시 자정 이후 운영하는 사업장이 아니시라면 해외카드사와 제휴된 국내카드의 최근 결제분이 아직 집계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는 결제일로부터 2~3일 뒤 월 누적합계에 반영될 예정이니 염려치 않으셔도 되세요^^

카드매출 사업장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사업자정보가 변경되셨다면 아래 단계를 참고하여 변경해주시면 되세요^^.

  1. 채팅화면 아래 버튼 중 [설정] 버튼 눌러 설정화면 이동
  2. ‘회원정보 관리’ 메뉴 선택 > 상호명과 사업자번호 변경
  3. ‘카드매출 사업장 변경’ 메뉴 선택 > 새 사업자의 여신금융협회 로그인정보 새로 등록

(카드매출 연동 시 변경된 사업자로 새로 가입된 여신금융협회 정보 등록)

위의 두 가지를 새로 등록해주시면 변경된 사업자정보로 조회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업장은 어떻게 추가하나요?

사업장 추가의 경우 아쉽게도 현재는 한 카카오톡 계정에서 한 개의 사업장(가맹점)만 조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잖아도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사장님들이 종종 요청해주셔서, 복수 사업자 관리기능을 최대한 빨리 지원할 계획으로 개발 중인데요. 조금 아쉬우시겠지만, 당분간은 한 개 사업장으로 캐시노트를 이용하시면서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복수 사업장 관리기능 개발이 완료되면 재차 안내 드릴게요!

구성원을 추가하고 싶어요?

현재는 여러 스마트폰에서 동일한 사업장(같은 캐시노트 계정) 조회가 어려운데요. 여러 사장님들의 요청으로 해당기능이 개발 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릴게요!

왜 조회버튼이 3개만 보이나요?

채팅화면 아래 버튼영역을 누른 상태로 옆으로 넘기시면 다음 버튼들이 보이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왜 매출이 0원으로 나오나요?

캐시노트에서 안내되는 매출정보가 계속 0원으로 나온다면 아래 경우일 수 있습니다.

1) 캐시노트에 회원님 가맹점의 카드매출을 연동하시기 전에는 체험용 예시 결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동 전에는 매출정보가 0원인 점 참고해주세요.
2) 카드매출을 연동하셨는데도 계속 매출이 0원이라면 캐시노트에 연동한 사업장이 현재 운영 중인 사업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간혹 회원님들께서 여신금융협회 정보를 등록하실 때 현재 사업장이 아닌 과거 폐업한 사업장의 정보를 잘못 등록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때는 카드매출 사업장 변경을 통해 새로 등록하시면 되세요.

캐시노트 고급형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고급형 멤버십은 기본형 멤버십에서 제공되는 ‘카카오톡 간편조회’ 서비스에 더해 카드매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누락을 예방할 수 있는 ‘카드매출 안심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가맹점에서 결제된 매출이 매일 정확하게 입금되는지!
혹시 보류되거나 누락된 매출은 없는지!
카드사 누락알림과 미지급종합진단, 월간분석리포트 등 복잡한 카드매출 정산을 캐시노트가 대신 챙겨드립니다.

카드매출 안심서비스에 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카드매출 안심서비스 >

서비스는 어떻게 구성되나요?

캐시노트는 기본형(무료)과 고급형(월4900원)의 두 가지 멤버십으로 운영됩니다.

기본형 멤버십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재무현황을 간편히 조회할 수 있는 ‘카카오톡 간편조회’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고급형 멤버십에서는 기본형에 더해 1)카드사 누락알림, 2)미지급 종합진단, 3)월간리포트 등 카드매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누락을 예방할 수 있는 ‘카드매출 안심서비스(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별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캐시노트 이용요금 >

세무대행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나요?

캐시노트는 현재 일부 회원님들께 한정적으로 세무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상담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안내를 받으시고 대행서비스 의뢰를 요청해주시면 담당자가 필요한 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
세무대행 서비스에 관한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상담 신청하기 >

왜 금융기관의 인증정보를 등록해야 하나요?

회원님께 재무관리 및 세무대행을 위해 필요한 각종 금융거래 정보를 매번 번거롭게 요청드리지 않고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각 금융기관이 보관하는 회원님의 거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요청드리는 사항입니다.

등록한 금융기관 인증정보는 안전한가요?

캐시노트는 회원님의 소중한 재무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보안이 강화된 HTTPS 세션의 네트워크를 이용하며, 상시 모니터링 및 AES-256 암호화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캐시노트는 AWS(Amazon Web Services) 기반의 서버 운영 및 AWS에서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보안서비스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