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한국신용데이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비즈봇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닉네임: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으로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을 구분하고 지칭하고 나타내는 명칭을 말합니다.
- 이용제한: 회사가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하며, 일정 기간 서비스 이용 중지, 영구적인 서비스 이용 중지,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이용 중지를 포함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 및 변경 내용을 명시하여 제1항의 방법으로 그 적용일의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약관의 변경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변경 약관의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의 승낙·유보)
-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이용을 신청한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고 이용을 신청한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회사가 정한 요건에 맞지 않게 이용을 신청한 경우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부 및 공공기관의 지원사업 정보 제공
- 사업자 맞춤형 지원사업 조회 서비스
- 지원사업 관련 콘텐츠 제공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지만,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및 각종 보안 사항과 관련된 시스템 점검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12조 (손해배상)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분쟁 해결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5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