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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용자의 동의 없는 이용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에게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3항, 제17조4항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는 경우, 아래 사항이 포함되는 판단 기준을 공개하겠습니다.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5. 가명정보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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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과 같이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절차 : 개인정보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의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후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1)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 이용자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열람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게 되면 그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용자가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그 사유 및 이의 제기 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 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➁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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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신용)정보의 정정∙삭제
- 이용자는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정정∙삭제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에서 그 개인(신용)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에서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신용)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회사는 조사를 할 때 필요하면 이용자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정∙삭제를 할 수 없는 사유와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➁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
-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처리 정지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처리 정지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➁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➂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 이용자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이용자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경우
4)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전화, 서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시에 요구되지 않았던 증빙서류 등을 요구하거나 추가적인 절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회사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은 위임장 제출을 통하여 정당한 대리인 여부를 입증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수집되고 다음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정보 사용 목적 ]
- 관련 법규의 준수
회사는 관련 법규의 준수를 위해 이용자의 접속기록(로그인)을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 부정이용 확인∙방지,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고객 분석, 마케팅에 활용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IP/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광고식별자(ADID, IDFA)/OS버전) 항목을 수집하며, 탈퇴 후 별도 DB 보관 후 6개월까지 보유, 이용되며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안내 및 거부 방법 ]
아래 방법을 통해 쿠키의 설치 운영 및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PC Web
- 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
- Microsoft Edge :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설정 보기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Chrome :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 확인
- Mobile App
- Android OS : 휴대폰 설정 > 앱 관리 > 캐시노트 > 저장소 > 사용자데이터/캐시 > 데이터 지우기
- iOS : 설정 > 앱 관리 > 캐시노트 > 저장소 > 데이터 지우기
9. 행태정보의 관리
회사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맞춤형 UI 제공 등 서비스 품질 개선, 연구분석, 이용자의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성향, 관심, 이용기록 분석 등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분석, 기능개선,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맞춤형 리포트와 맞춤형 광고(선택) 제공, AI 기술 등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 요소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의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광고식별자 |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 회원 탈퇴 또는 행태 정보 활용 동의 철회 시 까지 보유∙이용 |
회사는 개인 식별이 불가한 형태의 행태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법적근거 | 제공받는 자 | 제공항목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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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정보주체가 앱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효과적인 서비스 이용과 광고 및 마케팅을 위해 제3자 쿠키 및 광고식별자 등을 자동 수집장치를 통해 제 3자가 수집해 가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수집장치 종류 | 수집해 가는 사업자 | 수집해 가는 행태정보 항목 | 수집해 가는 목적 |
SDK(모바일 앱) | AB 180 | 광고식별자, 접속지 정보 | 관심에 기반한 맞춤형 광고 제공 |
SDK (모바일 앱) | (주)애드팝콘 | 광고식별자 | 관심에 기반한 맞춤형 광고 제공 |
SDK (모바일 앱) | (주)티엔케이팩토리 | 광고식별자 | 관심에 기반한 맞춤형 광고 제공 |
SDK (모바일 앱) | (주)씨제이메조미디어 | 광고식별자 | 관심에 기반한 맞춤형 광고 제공 |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보호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 운영,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보적인 교육 수행, 규정 준수 상태 정기적 점검
- 기술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해킹 시도 및 유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차단,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적용, 개인정보의 암호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 시 보호조치 적용
- 물리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출입통제 절차 수립∙운영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와 관련하여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 담당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CP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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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람청구 접수∙처리 담당부서 |
|
12.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당한 경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33-6972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01
- 홈페이지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2
- 홈페이지 : ecrm.cyber.go.kr
13.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노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주식회사 한국신용데이터(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목적, 보유기간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본래 수집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기간 및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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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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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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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크레딧뷰로(주) | 본인확인 | 회원 탈퇴 시 파기 |
(주)KG이니시스 | 결제 및 환불 처리 | 상거래 관계 종료 후 3개월 이내 파기 |
한국결제네트웍스(유) | 정기 결제 서비스 | 상거래 관계 종료 후 3개월 이내 파기 |
(주)쿠콘 | 대출 정보 중계 업무 및 출금 이체 서비스 | 서비스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시 까지 |
(주)오픈서베이 | 고객 대상 설문 발송 및 고객 경험 관리 | 서비스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시 파기 |
| 나이스 디앤알(주) | 차량 소유자 검증 | 목적 종료 후 즉시 파기 |
| 링크허브 | 카카오, 네이버 등 인증기관 과의 전자서명 중계 업무 | 목적 종료 후 즉시 파기 |
| 삼성 웰스토리 | 삼성 웰스토리 상품의 배송 업무 | 목적 종료 후 즉시 파기 |
| 파이노버스랩 | BNPL 서비스를 위한 매출채권 관리 업무 | 목적 종료 후 즉시 파기 |
| NICE 평가정보 | 카드매출 바로입금 내 실명확인 서비스 업무 대행 | 목적 종료 후 즉시 파기 |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국외에 위탁한 처리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국외 위탁 업체 ]
관련 근거 | 수탁자 | 국가 | 일시 및 방법 | 항목 | 업무 목적 | 보유 및 이용이간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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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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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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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리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출입통제 절차 수립∙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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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담당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CP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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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람청구 접수∙처리 담당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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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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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1)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 이용자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열람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게 되면 그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용자가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그 사유 및 이의 제기 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 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➁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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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신용)정보의 정정∙삭제
- 이용자는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정정∙삭제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에서 그 개인(신용)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에서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신용)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회사는 조사를 할 때 필요하면 이용자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정∙삭제를 할 수 없는 사유와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➁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
-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처리 정지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처리 정지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➁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➂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 이용자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이용자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경우
4)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전화, 서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시에 요구되지 않았던 증빙서류 등을 요구하거나 추가적인 절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회사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은 위임장 제출을 통하여 정당한 대리인 여부를 입증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수집되고 다음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정보 사용 목적 ]
- 관련 법규의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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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IP/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광고식별자(ADID, IDFA)/OS버전) 항목을 수집하며, 탈퇴 후 별도 DB 보관 후 6개월까지 보유, 이용되며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안내 및 거부 방법 ]
아래 방법을 통해 쿠키의 설치 운영 및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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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icrosoft Edge :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설정 보기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Chrome :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 확인
- Mobile App
- Android OS : 휴대폰 설정 > 앱 관리 > 캐시노트 > 저장소 > 사용자데이터/캐시 > 데이터 지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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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행태정보의 관리
회사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맞춤형 UI 제공 등 서비스 품질 개선, 연구분석, 이용자의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성향, 관심, 이용기록 분석 등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분석, 기능개선,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맞춤형 리포트와 맞춤형 광고(선택) 제공, AI 기술 등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 요소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의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 회원 탈퇴 또는 행태 정보 활용 동의 철회 시 까지 보유∙이용 |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보호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 운영,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보적인 교육 수행, 규정 준수 상태 정기적 점검
- 기술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해킹 시도 및 유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차단,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적용, 개인정보의 암호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 시 보호조치 적용
- 물리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출입통제 절차 수립∙운영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와 관련하여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 담당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CPO) |
|
열람청구 접수∙처리 담당부서 |
|
12.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당한 경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33-6972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01
- 홈페이지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2
- 홈페이지 : ecrm.cyber.go.kr
13.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노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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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목적, 보유기간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본래 수집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기간 및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회원 관리 및 서비스 제공∙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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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자 | 업무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Amazon Web Service, Inc | 데이터 보관 및 전산시스템 운용∙관리 | 회원 탈퇴 시 파기 |
(주)한국사업자경험 | 고객문의 상담 및 서비스 홍보 | 회원 탈퇴 또는 상담 종료 후 3년 경과 시 파기 |
Zendesk, Inc. | 고객 1:1 문의 상담 | 정보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최대 1개월 후 파기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본인확인 | 회원 탈퇴 시 파기 |
(주)KG이니시스 | 결제 및 환불 처리 | 상거래 관계 종료 후 3개월 이내 파기 |
한국결제네트웍스(유) | 정기 결제 서비스 | 상거래 관계 종료 후 3개월 이내 파기 |
웹케시(주) | 빠른 정산 서비스 정산 및 상환 정보 관리(인하우스뱅크) | 서비스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시 까지 |
(주)쿠콘 | 출금 이체 서비스 | 서비스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시 까지 |
한국평가정보(주) | 사업자신용정보에 대한 비식별화 처리 | 회원 탈퇴 시 파기 |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국외에 위탁한 처리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국외 위탁 업체 ]
수탁자 | 국가 | 일시 및 방법 | 항목 | 업무 목적 | 보유 및 이용이간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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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 : 2023-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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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거부에 관한 사항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제4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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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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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 : 2023-08-07
목차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제2조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거부에 관한 사항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제4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6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이용자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제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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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긴급경영안전자금대상 확인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확인가입정보(DI), 휴대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목적을 달성 할때 까지 |
| 계좌 잔액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 성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 서비스 제공일로 부터 5 년 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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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안내 및 고객 상담 |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 수집일부터 3 년 까지 |
| 소식지 수신 | 이메일 | 구독 거부시 까지 |
| 수집목적 | 필수항목 | 보유·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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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품전달 | 문자상품권/기프티쇼 등 (이름 연락처), 캐시(아이디/이름/연락처) | 계약종료 후 1 개월 까지 |
| 당첨자 선정 | 이름, 소셜미디어 아이디/캐시노트 아이디 | 이벤트 종료 후 30 일 까지 |
| 캐시노트카드 사전 이벤트 (대출 채무면제보험 무료가입 및 현금성 상품권 증정)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 사전 이벤트 종료 시 까지 |
| 캐시노트에서 제공되는 상품(서비스) 및 이벤트 안내 및 상품 마케팅 (이용권유 수신방법 : 전화/ 앱푸쉬/ SMS/ 이메일) | 사업장명, 사업자번호,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동의 해제 및 회원탈퇴 등을 통한 거래 종료 시 까지 |
| 수집목적 | 필수항목 | 선택항목 | 보유·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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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데이터 개인정보 전송에 대한 상세정보 전송요구를 위한 가입상품목록 조회 | 전자서명, 접근토큰, 인증서, 전송요구서, 계좌기본정보(저축방법/계좌개설일자/만기일/통화코드/약정액/월 납입액), 계좌잔액정보(통화코드/현재잔액/출금 가능액/적용금리/최종납입회차), 거래내역(거래일시(또는 거래일자)/거래번호/거래유형(코드)/거래구분/통화코드/거래금액/ 거래 후 잔액/납입회차) | 상세정보 전송요구시 까지 또는 목록 조회 후 7 일 까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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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6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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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KG 이니시스 | 결제 | private_inicis@inicis.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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